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로그인 해주세요.

국내시장동향 상세 내용 - 구분 제목 권역 등록일자,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미국] 미국 내 로드트립 수요 증가 - '가까운 여행' 대세

뉴욕지사|2025.10.28 04:35

미국 내 로드트립 수요 증가 - '가까운 여행' 대세



1. 핵심 키워드: 자동차 여행(로드트립)과 국내 근거리 여행의 대세화

    - 항공 수요 감소 및 자동차 선호 증가: 2025년 상반기 항공권 소비가 감소(전년 대비 3%↓)한 반면, 응답자의 63%가 자동차 여행을 선호한다고 답하였음.

    - 역대급 로드트립 예측: 미국자동차협회(AAA)는 독립기념일 연휴에 역대 최대인 6,160만 명이 자동차로 이동(전체 이동자의 약 85%)할 것으로 예측함.

    - 국내 여행 증가: 여행자의 70%가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며, 이는 전년 대비 3% 증가한 수치.


2. 여행 스타일: '짧고 잦은' 여행 및 비용 민감도 증가

    - 기간 단축 및 횟수 유지: 여행자들은 지출을 조절하기 위해 여행 횟수는 유지하되, 평균 여행 기간을 1주일 반 정도로 비교적 짧게 계획하는 경향을 보임.

    - 비용 절감 목적: 자동차 중심의 로드트립은 항공료를 절약하고 일정을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비용 절감과 불확실성 회피를 위한 주요 수단으로 평가.


3. 새로운 수요: 디지털 디톡스(Digital Detox) 및 숙소 트렌드 변화

    - Off-grid 목적지 인기: 와이파이나 통신망이 닿지 않는 "Off-grid destinations"(인터넷 없는 지역), 즉 산 속 오두막, 에코 롯지 등 자연 속 숙소가 새로운 인기 트렌드로 부상하였음.

    - 기술 통제 수요: 글로벌 여행자의 24%가 휴가 중 소셜 미디어를 비활성화한다고 응답하며 디지털 디톡스 수요를 보여주었음. 숙박업체들은 객실 내 와이파이 제한 장치를 제공하는 등 기술 통제 옵션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음.


※ 자세한 사항은 붙임 자료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붙임: [미국] 도로 위의 미국 관광, 가까운 여행이 대세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