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동 트렌드 및 마케팅 사례 심층 조사 |
|
---|---|
1. 조사배경 ㅇ 코로나10 계기 중동 관광산업 조기 정상화 및 Luxury Tourism의 부상 ㅇ 럭셔리 관광, 국가적 부가가치와 정체성으로 확장 추세 ㅇ 제2 중동 붐 및 중동 주요국 정상 외교에 따른 중동 인바운드 활성화 필요 등 2. 주요내용 ㅇ UAE 및 주요 중동지역의 럭셔리 여행 트렌드 조사 및 분석 - 럭셔리 여행 관련 예산의 증가 및 고급화 가속 추세 - 기존 둘러보는 방식에서 몰입형 여행 형태로의 관광 패턴 변화 -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강화, 웰빙과 부가서비스의 차별화 움직임 - 2023~2024 주요 중동 여행 트렌드 조사 등 ㅇ 두바이 럭셔리 마케팅 사례 - 두바이의 럭셔리 관광의 마케팅 전략과 비전 - 제도개선 사례 조사 [GCC 통합 관광비자제도 도입 관련] - 마케팅 사례조사 [두바이 관광청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사 협업 관련] - UAE의 사막관광 콘텐츠 육성 등 3. 시사점 ㅇ 방한시장 다변화 및 고부가화를 위한 중동시장 친환경 인프라 구축 ㅇ 중동 및 럭셔리 관광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및 제도적 지원 등 * 세부내용 첨부파일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