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보고서 |
|
---|---|
첨부파일 |
|
시장조사팀에서는 지역별 마케팅조사의 일환으로 2008년에는 동남아 4개국(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대한 마케팅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동 조사는 문헌조사, 현지여행업자 대상 일대일인터뷰, 4개국 관광소비자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방한여행상품 관찰조사(태국) 등 다양한 조사방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핵심 니즈를 파악코자 하였으며, 보고서에는 동남아 4개국의 아웃바운드 현황 및 특성, 한/중/일 경쟁상황, 방한여행 평가, 국가별/세분시장별 마케팅 전략 방향 등의 마케팅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종합본(동남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및 국가별 보고서(싱가포르/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로 총 5권을 한 세트로 제작하였으며, 본 화면에는 종합본이, 하단의 컨텐츠에는 국가별 보고서가 등재되었으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