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로그인 해주세요.

관광통계/발간보고서

해외시장동향 상세 내용 - 구분 제목 지사 등록일자,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일본 단카이 세대·실버층 방한 시장조사

|2007.01.17 00:00

첨부파일

목 차
제Ⅰ장 조사 개요
1-1 조사의 목적 및 범위
1-2 조사 방법

제Ⅱ장 일본인 해외여행시장 및 방한 여행 시장 현황
2-1 일본인 해외여행시장의 현황
(1) 리딩 세그먼트(segment)의 변화
(2) 근거리 관광지로의 전환
2-2 방한 여행의 일본인 시장 현황
2-3 일본 중년ㆍ고령자 층의 해외여행 동향
2-4 단카이ㆍ실버 세대(.塊世代)의 일반적인 특징
2-5 단카이ㆍ실버 세대(.塊世代) 여행시장의 특징

제Ⅲ장 단카이·실버 세대(.塊世代)의 해외여행 고(高)경험층(H층)의
방한여행 지향 분석
3-1 해외여행 고(高)경험층(H층) 프로필
3-2 해외여행 고(高)경험층(H층) 앙케이트 조사
(1) H층의 한국 관광에 관한 앙케이트 결과(단순 집계)
(2) H층의 한국 관광에 관한 앙케이트 결과(크로스 집계)
3-3 해외여행 고(高)경험층(H층)의 인터뷰 조사 결과

제Ⅳ장 단카이·실버 세대(.塊世代) 해외여행 저(低)경험층(L층)과
비(非)활성화층(D층)의 방한 여행 지향 분석
4-1 해외여행 저(低)경험층(L층)과 비(非)활성화층(D층)의 프로필
4-2 해외여행 저경험층(L층)과 비활성화 층(D층) 앙케이트 조사
(1) LD층 한국 관광에 관한 앙케이트 결과(단순 집계)
(2) LD층 한국 관광에 관한 앙케이트 결과(크로스 집계)
4-3 해외여행 저경험층(L층)의 인터뷰 조사 결과

제Ⅴ장 단카이·실버 세대(.塊世代) 유치를 위한
기존 전략 분석
5-1 여행사, 항공사의 유치 전략 분석
5-2 정부 관광국의 유치 전략 분석
5-3 일본 각 지자체 및 관광지의 단카이ㆍ실버 세대(.塊世代)
유치전략 분석
5-4 그 외 업계의 유치 전략 분석

제Ⅵ장 단카이·실버 세대(.塊世代) 방한 유치 전략
6-1 경쟁 관광지와 비교한 방한 여행 시장
6-2 방한 여행 상품 유통ㆍ기획에서의 과제
6-3 단카이ㆍ실버 세대(.塊世代)의 방한 유치 전략에 대한 제안

제Ⅶ장 단카이·실버 세대(.塊世代)의 방한 유치를 위한
공사 사업 추진 전략
7-1 KTO의 PR전략
7-2 KTO의 상품전략
7-3 KTO의 유통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