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관광 마케팅 2016 |
|
---|---|
첨부파일 |
|
2012, 2013년에 이어 2016년 의료관광 총람이 제작되었습니다. [한국 의료관광 마케팅 2016] 목차 제 1부 : 의료관광의 이해 1. 의료관광의 개념 (1) 의료관광의 정의 (2) 의료관광의 유형 2. 의료관광 시장의 성장 (1) 글로벌 시장 규모 (2) 글로벌 시장의 발전 배경 제 2부 : 의료관광 현황 1. 한국 의료관광 현황 (1) 한국 의료관광 시장 현황 (2) 의료관광 산업의 파급효과 (3) 방한 의료관광객 통합 (4) 한국 의료관광 시장의 경쟁력 (5) 정부의 의료관광 활성화 대책과 지원현황 (6) 지자체별 의료관광 추진 현황 2. 해외 주요 의료관광국 현황 (1) 태국 (2) 싱가포르 (3) 말레이시아 (4) 인도 (5) 헝가리 제 3부 : 의료관광 마케팅 전략 1. 의료관광 마케팅의 이해 (1) 의료관광 마케팅의 배경 (2) 의료관광 마케팅 추진 과정 (3) 한국 의료관광의 통합마케팅 필요성 (4)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역할 2. 한국관광공사의 의료관광 마케팅 전략 (1) 의료관광 해외 홍보 마케팅 (2) 융복합 의료관광 상품 개발 및 판촉 (3)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채널 운영 (4)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3. 방한 의료관광국별 특성과 대응 전략 (1) 중국 (2) 미국 (3) 러시아 (4) 일본 (5) 카자흐스탄 (6) 몽골 (7) 베트남 (8) 아랍 에미리트(UAE) (9) 필리핀 제 4부 : 의료관광 패러다임의 변화 웰니스관광 1. 새로운 성장동력 웰니스관광 (1) 의료관광 트렌드와 발전방향 (2) 웰니스관광의 등장 (3) 글로벌 웰니스관광 동향 2. 국내 웰니스관광 시장 (1) 웰니스관광으로의 전환 (2) 웰니스관광 발전을 위한 전략방향 3. 웰니스관광 사례 분석 (1) 태국 치바솜 헬스 리조트 (2)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3) 필리핀 더 팜 앳 산 베니토 (4) 인도 스와스와라 (5) 제주 WE 호텔 (6)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부록 1. 의료관광 절차 2. 의료관광 관련기관 3. 의료관광 관련 법령 4. 통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