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로그인 해주세요.

관광통계/발간보고서

해외시장동향 상세 내용 - 구분 제목 지사 등록일자,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한국관광공사 국내 협력지사 중장기 마케팅 전략

|2015.04.08 13:07

1. 연구 목적

   ○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사 협력지사 역할 재정립
   ○ 효율적 지역관광 협업체계(협력지사-지자체-지방관광공사) 구축
   ○ 정부정책과 대내외 관광환경 변화에 대응한 중장기 국내관광마케팅 전략 수립

  
2. 주요내용
   ○ 권역별 관광환경 여건 분석 및 이슈 도출 
   ○ 권역별 추진과제(타겟시장, 핵심사업 등) 발굴 및 선정 
   ○ 지역 관광 협력체계 구축 방안 도출 및 공사 국내 협력지사 역할 재정립
   ○ 공사 협력지사별 추진 전략 수립
 

3. 목차
   ○ 제1장 : 프로젝트 목적 및 진행경과
   ○ 제2장 : 환경분석
   ○ 제3장 : 현황파악
   ○ 제4장 : 협력방안 수립
   ○ 제5장 : 추진계획 수립
   ○ 제6장 : 첨부자료(세부사업현황, 대상별 인터뷰 결과, 지자체별 업무구분 및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