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홍보마케팅 현황 및 전략 |
|
---|---|
의료관광 홍보마케팅 현황 및 전략(2012)
■ 추진배경 및 목적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현황 및 특성 파악을 통해 의료관광 발전 전략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함
■ 주요내용 -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일반적 특성 -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이용 경험과 이용 의도 - 외국인 의료관광객에 대한 심층통계 : 병원관광객과 의원관광객 비교분석 - 전환비용 인식, 품질평가, 만족도, 전환의도 및 지속적 이용에 대한 심층분석 - 해외 교역 관점의 의료관광 현황 - 기존 외국인 의료관광객에 대한 현황 분석 - 정책적 시사점 도출 - 단기 및 중장기적 전략 방안 도출 및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