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관광소비자 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 연구(중국, 홍콩, 대만을 중심으로) |
|
---|---|
1. 연구목적 ○ 본 연구는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관광소비자 및 잠재 소비자의 해외여행 및 방한관광 니즈와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경쟁현황을 파악하여 방한관광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하고,
향후 중화권 외래객 1,200만명 유치를 위한 마케팅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2. 주요내용
○ 중화권 아웃바운드 시장 현황 및 동향 분석
○ 중화권 방한관광 현황, 인식 및 행태 분석
○ 중화권 시장 여행업자 등 전문가 심층 인터뷰
○ 주요 경쟁국의 중화권 관광객 유치전략 및 사례 검토
○ 중화권 유치 전략과제 도출 및 연도별 유치목표 등
3. 목차
제1장 : 조사개요
제2장 : 조사 결과 요약
제3장 : 주요 조사 결과
제4장 : 마케팅 전략 제안
제5장 : 부록
붙 임 : 최종보고서 및 표지 각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