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관광 실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내국인 관광행태 분석 |
|
---|---|
1. 추진배경 및 목적 ○ 국민행복 실현을 위한 내국인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고객(국민)에 대한 심층적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고, 통계 및 리서치에 기반한 검증된 마케팅 데이터 확보가 필요함. ○ 국내관광 활성화의 전략적 추진을 위해 고객을 이해하고 정의하며, 이를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세분시장의 특성을 명확히 규정하여 효과적인 국내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함.
2. 주요내용 ○ 과업의 개요 ○ 국민여행 실태조사 종합 리뷰 ○ 조사 설계 및 분석 방법 ○ 내국인 관광행태 분석 결과 ○ 국내관광 마케팅 전략방향 도출 ○ 부록 : 집단별 응답 결과
붙 임 : 최종보고서 및 표지 각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