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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관광공사 VisitBritain, 글로벌 관광캠페인 ‘See Things Differently’ 전개

런던지사|2023.03.29 23:23

첨부파일


글로벌 캠페인 ‘See Things Differently’ ]

 

1. 사업개요

  - 영국관광공사 VisitBritain2023년 영국 인바운드관광 촉진을 위해 2023년 첫 글로벌 캠페인 ‘See Things Differently’ 을 발표.

    동 캠페인은 관광객들에게 영국을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는’ (See things differently) 기회를 제공, 영국을 역동적이며 다양하고,

    흥미로운 관광 목적지 (dynamic, diverse and exciting destination)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될 전망

  - 1차 캠페인에는 980만 파운드(152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어 미국, 캐나다, 걸프 협력회의 (Gulf Cooperation Council) 회원국 및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이 속한 EU국가를 주요시장으로 타킷, 이외 가장 빠른 영국방문 회복세를 보이는 국가들을 대상으로 이른 봄까지

    시행할 전망

 

2. 세부사업내용

‘Spilling Tea on Great Britain’ 서브 캠페인

     - ‘Spilling Tea’는 정보를 흘리다/공개하다의 의미로 영국의 숨겨진 관광정보를 공개하다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음.

     - 유럽시장과 걸프협력회의 회원국을 대상으로 차 종류와 상관없이 채워드립니다’(Whatever your cup of tea, we’ve got it)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홍차의 나라답게 7가지 관광테마를 영국 차 문화와 접목시켜 새로운 관광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

     - 7개 관광테마는 아래와 같음  

        1) 서프(Surf Tea) : 해안 관광지 (북부 샌드헤이븐 해변, 브라이튼 i360, )

        2) 이상하고 아름다운(Weird and Wonderful Tea) : 이색 관광지 (스노도니아 , 바스/글래스고 스탠드업 패들 보딩 등)

        3) 연인(Lovers Tea) : 낭만적인 관광지 (바스에 위치한 루프탑 수영장, 카디프 성, 웨스트민스터 사원, 루나 시네마 등)

        4) 그래피(Graffi-tea) : 거리예술 관광지 (뱅크씨 아트 특강, 리크 스트릿 터널, 글래스고 벽화 트레일 등)

        5) 페스티벌(Festival Tea) - 음악 및 예술 페스티벌 (Isle of Wight Festiona, Lost Village, Proud Cabaret )

        6) 몬스터헌팅(Monster Hunting Tea) : 납량특집 관광지 (리버풀 고스트 버스팅, 드라큘라 체험, 자연사 박물관 등)

        7)‘#노필터(#nofilter Tea) : 포토스팟 관광지 (브리스톨 국제 열기구 페스티벌, 클리프턴 현수교 등)


‘Fake (Br)it Till You Make It’ 서브 캠페인

    - 미국-캐나다 관광객을 겨냥한 ‘Fake (Br)it Till You Make It’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 억양을 갖은 영국내 도시들 소개 및 홍보. 2023년 3월 말에는

       영국 지역 사투리 및 방언을 활용한 단편 영상을 공개해 미국과 캐나다 관광객의 영국 방문을 독려하고 VisitBritain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규 온라인 게임을 런칭, 지역 방문 전 관광지 정보 수집 및 지역 방언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임. 

    - 스코틀랜드, 웨일즈, 뉴캐슬, 리버풀, 에식스의 각 지역별 특색있는 방언과 억양을 소개하며 지역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단어, 문화 등을 소개해

       지역관광 홍보 및 각 지역에서 즐길수 있는 관광지, 체험, 투어 등의 내용이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소개될 전망


ㅇ기타 국제 이벤트

   - 2023년 5월 찰스 3세 대관식     

    - 2023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1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유럽 최대 국가대항 노래 경연대회) : 5월 9일~13일

       우크라이나를 대신해 리버풀에서 개최 확정된 동 행사와 연계,  리버풀 지역에 방문 수요 독려예정

 

3. 마케팅 방향 및 향후전망

  - 이 캠페인은 VisitBritain이 연구 및 분석한 글로벌 트렌드 현황 자료를 기반으로 타킷 시장의 관광 트렌드와 니즈를 파악해 새롭고 흥미로운 관광프로그램을

    구성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방문 수요 회복을 독려하기 위해 전개 됨

  -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마케팅 캠페인  및 인쇄 매체 전반에 걸친 단편 영화, 브랜드 콘텐츠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사용한다는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 

    예) 소셜 미디어,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예: 파리 지하철 디지털 광고판 등)

  - 캠페인 콘텐츠는 VisitBritain의 공식 홈페이지로 온라인 트래픽을 유도하고 #lovegreatbritain을 사용하여 'See Things Differently' 통해 얻은 경험, 활동 등에

    대한 개별 사연, 스토리, 정보 등을 받아 공개 할 예정

  - VisitBritain은 유럽의 Lastminute.com 및 GCC의 온라인 여행 시장인 Wego를 포함한 대형 OTT 파트너들과 유료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해 캠페인 대상과 범위를

     확장하고 인바운드 관광 예약을 유도할 전망

 

4. 기타사항) 영국 인바운드 최신 전망

  - VisitBritain에 따르면 올해 해외 방문객 지출이 지속적인 회복을 보이고 있다고 발표

  - 2023년 관광수입 관련, 2019년에 기록한 국제관광객의 최고 관광 지출액인 284억 파운드(약 44.6조 원)에서 4% 증가한 295억 파운드 (약 46조 원)

     관광 지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

  - 2023년 인바운드 관광객 수는 3,510만 명으로 2019년 수준의 86% 정도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