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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육여행 및 자녀 동반여행 시장 분석

베이징지사|2025.03.21 21:10

□ 보고서명 : 2025년 중국 교육여행 및 자녀 동반여행 시장 조사

□ 시장 개요 및 성장 전망

 ㅇ (시장 규모) ‘18년 1,135억 위안 → ’19년 1,523억 위안 → ‘23년 1,469억 위안

 ㅇ (’26년 전망) 2,422억 위안 규모 예상

 ㅇ (주 소비층) 20~40대 젊은 부모층 (00허우·90허우·80허우 중심)

 ㅇ (소비 패턴) 체험·교육 요소 결합된 가족 단위 장기 체류형 여행 증가


□ 주요 트렌드

 ㅇ 2선 도시 → 1선 도시 이동 증가 (“도시 상행(上行) 관광” 트렌드)

 ㅇ 교육·체험형 여행 확대 (双减 정책 영향, 研学游 검색량 60%↑, 예약 70%↑)

 ㅇ 해외 가족여행 회복 (싱가포르 무비자 시행, 해외 학습 체험 증가)


□ 타국 비교 분석

 ㅇ (일    본) 修学旅行 전통 확립, 교육 인프라 (디즈니+역사탐방 8,~10,000위안)

 ㅇ (싱가포르) 안전·다문화 환경, 영어 노출 기회 제공 (센토사 리조트+유니버설+대학캠퍼스 투어 10,000위안 이상)


□ 중국 시장 전망 및 기업 대응 전략

 ㅇ (성장 요인) 정부 지원, 콘텐츠 다양화, 디지털 기술 접목, 국제화 가속

 ㅇ (콘텐츠 전문화) 미션형 학습, 현장 강연 등 교육형 여행 기획

 ㅇ (서비스 품질·안전 강화) 안전 기준 준수, 가이드 인솔 역량 강화

 ㅇ (차별화·디지털화) 특화 테마 개발, 온라인 실시간 여행 리포트 제공 등

 ㅇ (파트너십 구축) 교육기관·해외 기관 협력, 글로벌 연계 상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