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K-everything으로의 관심 확대, FIT 중심 견고한 상승세 지속 |
|
---|---|
[제목] K-everything으로의 관심 확대, FIT 중심 견고한 상승세 지속 [주요목차] 1. 대만 관광시장 동향 1.1 대만 아웃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5.1월 대만 아웃바운드 관광객수 - '25.1월 아웃바운드 목적지별 대만 관광객수 - ‘25.1월 대만 아웃바운드 동향 1.2 대만 인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5.1월 방대만 인바운드 관광객수 - ‘25.1월 주요국가 방대만 관광객수 - ‘25.1월 대만 인바운드 동향 1.3 대만 기타 관광시장 동향 [대만 인바운드 시장] △관광서, ‘25년 양대 마케팅 전략방향 발표, △관광서, 일·태국·캐나다에서 맞춤형 마케팅 활동, △화롄, 외국인단체 대상 여행보조금 제도 실시, △’24년 대만관광수지 적자 심각, 각계 개선요구 확산, △대만, 지난해 외국인 세금환급액 NTD7억으로 절반에 그쳐 [대만 아웃바운드 시장 및 경쟁국 동향] △대만국적항공사 ‘25년 전략 발표(일/유럽/미국 노선 경쟁치열), △소규모 그룹전용 맞춤형 해외여행상품 인기, △대만 모바일 결제 시스템, 잇따라 한국내서비스 개시, △지난해 대만인 해외여행 지출 최초 NTD1조 돌파, 국내여행 지출의 2배, △대만정부, 베트남 및 중/홍콩/마카오 여행 주의 당부, △대만인 홍콩 관광객수 및 관광소비 증가, △태국, 관광객 무비자 체류기간 30일로 단축검토, △신규 항공노선 [대만 관광산업] △대만관광서, 대만인 국내 숙박 관광상품 활성화 추진, △대만 제2도시 가오슝, 창의적 관광콘텐츠로 관광객 증가 2. 방한관광 현황 및 전망 2.1 방한 대만관광객수 추이 및 특징 2.2 방한 항공동향 => 관련 웹페이지 개편 등으로 자료 미공개 2.3 향후 전망: K-everything으로의 관심 확대, FIT 중심 견고한 상승세 지속 3. 타이베이지사 ‘25.3월 현재 추진 주요사업 및 동향 붙임: 관련 보고서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