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상플랫폼(OTT) 연계 관광마케팅 조사연구 |
|
---|---|
[주요 내용] ‣ K-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수요 및 영향력 확대에 따라 글로벌 영상 플랫폼(OTT)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 영상 콘텐츠 이용현황, 영향력 및 관광마케팅 연계 방안 모색 ㆍ(리서치) 글로벌 OTT 시장 현황 및 관광 연계 영상 콘텐츠(4분야 11개국 17개 사례) 활용 현황 ㆍ(소 셜) 주요 글로벌 영상플랫폼(OTT) 3개 대한 글로벌 소셜 분석(5개 언어) 및 한국 영상 콘텐츠 19개와 한국·한국여행 연관 분석 ㆍ(잠재니즈) 주요 3개국(미국, 태국, 베트남) 한국 영상 콘텐츠 경험자(1,480명) 대상 잠재 방한 니즈 조사 ㆍ(활용방안) 한국 영상 콘텐츠 활용 방한관광 마케팅 활용 방안(콘텐츠, OTT, 관광전문가 6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