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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동향

(일본) Travel Zoo, 정부 주도 Go To Travel 캠페인 이용실태 조사 결과 발표

일본시장2021.02.16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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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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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Zoo Japan 회원 대상 일본 정부의 대표적인 여행지원사업 <Go To Travel> 캠페인 관련 설문조사 실시

 ㅇ (기간/방법/대상) 2021.1.7~11 / 온라인 설문 / Travel Zoo Japan 회원 177,760명 (유효응답수 1,599건)

 ㅇ (조사내용) △20년 캠페인 이용 실태, △21년 캠페인 재개 시 여행 선택 기준, △캠페인 종료 후 국내여행 예산 등

 

【조사결과 요약】

ㅇ 2020년 국내 여행 횟수 : '6회 이상(21.2%)' 응답 비율이 가장 높음

   - 6회 이상(21.2%) > 2회(16.5%) > 0회(16.4%) > 1회(15.7%) > 3회(13.5%) > 4회(8.8%) > 5회(7.9%)

   - (Travel Zoo Japan 회원 연평균 여행횟수) 국내여행 3.1회 / 해외여행 1.6회

 

ㅇ 2020년 캠페인 이용 실태

   - (이용횟수) <고투 트래블> 캠페인에 2회 이상 참여한 응답자가 70% 이상

       * 1회(28.3%) > 2회(26.9%) > 3회 (18.1%) > 6회 이상(11.6%) > 4회(9.6%) > 5회(5.5%)

   - (목적지) 오키나와(17.2%) > 교토(17.0%) > 홋카이도(15.7%) > 시즈오카 현(15.7%)

   - (적용상품) 숙박 84.6% > 패키지 상품(교통+숙박) 44.9%

   - (여행경비) 캠페인 적용 지불액(1인/박) 10,000 ~15,000(32.7%) >15,001 ~ 20,000(30.9%) >

      20,001~30,000엔(30.5%), 9,999엔(26.8%), 30,001~40,000엔(20.3%), 40,001엔 이상 (26.6 %)

 

ㅇ 2021년 캠페인 재개 시 여행 선택 기준

   - 혼잡한 때와 장소를 피해 여행을 계획하고 싶다(53.5%)  * 2020년과 마찬가지로 3밀(密) 회피 경향이 뚜렷

   - (여행 시기) 5월(32.5%) > 3월(28.5%) > 10월(27.5%)  * 봄 이후 선호

   - (여행 목적지) 오키나와(36.5%), 해외(34.8%)  * 해외여행 의향도 비교적 높은 편

 

ㅇ 2021년 캠페인 종료 후 국내여행 예산 계획

   - 특별히 정해 놓은 예산은 없다(37.5%) / 20,000엔 이상 (38.6%) / 40,001엔 이상(14.2%)

 

<도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