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힘

해외시장동향

인도 여행 트렌드 : 여행의 목적지로 부상하고 있는 호텔

동남아/중동시장2021.07.09 15:08

  • 구분

    관광시장동향

  • 작성부서

    뉴델리지사

  • 첨부파일

Agoda(OTA)의 'Travel in 2021'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여행 트렌드는 호텔을 단순 숙박시설이 아니라, 그 자체를 목적지로 간주하는 것으로 나타남.

 

조사에 따르면 인도인의 여행도 이와 유사한 특성을 보임.
인도인 5명 중 1명은 숙박 시설 검색시 테마호텔, 추가 혜택을 검색하며,
국내여행시 호텔 패키지에서 가장 많이 찾는 혜택은 식음료, 현지 경험, 이른 체크인 및 늦은 체크 아웃 서비스라고 응답함.

 

Agoda의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책임자는 “이전에 호텔은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거점이었으나,
이제는 국내 방문객을 위한 거점이자 목적지 자체가 되었으며, 호텔 내에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곳을 찾고 있다.”고 밝힘.

 

한편, 동 조사에 따르면 인도인의 여행 특성 TOP3는 ①짧은 체류기간,  ②한번도 가본적 없는 새로운 지역 탐험,  ③여행횟수의 증가로 나타남.


※ ET Travel World, Agoda 보도자료 등 현지언론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