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중문화 콘텐츠 선호도 및 방문의도 조사 |
|
---|---|
1. 조사개요 및 조사방법 ○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인한 한국과 강남지역에 대한 관심과 방문의도, 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한국에서의 관광활동 선호도 등을 파악하여 방한 외래관광객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노력이 요구됨 ○ 본 조사는 2012년에 시행되었으며, 방한관광 주요시장인 중국, 일본, 태국, 미국, 영국의 일반소비자 각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함
2. 주요내용
○ K-Pop 신한류 및 강남스타일 관련 동향
○ 조사 개요 및 분석 결과
○ 응답자 특성에 따른 차이 분석
○ 한국대중문화가 한국방문의도에 미친 영향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