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성수기 타깃 공격적인 한국관광 마케팅, ‘경쟁국 상황’과 맞물리며 대만 해외여행 수요의 한국행 적극 이끌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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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성수기 타깃 공격적인 한국관광 마케팅, '경쟁국 상황'과 맞물리며 대만 해외여행 수요의 한국행 적극 이끌어 [주요목차] 1. 대만 관광시장 동향 1.1 대만 아웃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대만 관광서 3월 이후 데이터 5.29(목) 현재 미발표 - ‘25.1~2월 월별 대만 아웃바운드 관광객수 - ‘25.1~2월 아웃바운드 목적지별 대만 관광객수 - ‘25.2월 대만 아웃바운드 동향 1.2 대만 인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대만 관광서 3월 이후 데이터 5.29(목) 현재 미발표 - ‘25.1~2월 방대만 인바운드 관광객수 - ‘25.1~2월 주요국가 방대만 관광객수 - ‘25.2월 대만 인바운드 동향 1.3 대만 기타 관광시장 동향 [대만 인바운드 시장] △(일반동향) 메가 이벤트 및 중국 노동절 연휴로 5월 대만 인바운드 활성화 △(관광서) 외래객 대상 인센티브 프로그램 연장 실시, 유럽시장 내 거점마련 및 마케팅 실시 [대만 아웃바운드 시장 및 경쟁국 동향] △(일반동향) 대만 해외여행시장, 개인화 및 다양화 강세 △(상품동향) 여행품질보장협회, 하계 성수기 단체상품 참고가격 발표, 한국 지난해 대비 동일 △(일본) 7.5 일본 대지진 예측에 일본행 예약 급감 △(일본) 2028년부터 사전심사제도 JESTA 유료 운영, 출국세는 인상 △(미국) TSMC 애리조나 공장 설립 계획 맞춰 스타룩스 직항편 운항 △(일본) TSMC, 구마모토 두 번째 공장 건설로 대만-일본 교류 확대 전망 [대만 관광산업] △대만 법정 공휴일 4일 추가,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교통부, 대내외 부정적 환경 대응 위해 7월 중 여행업진흥방안 발표 △가오슝 공항 주당 365편 항공편 운항, 팬데믹 이전으로 회복 2. 방한관광 현황 및 전망 2.1 방한 대만관광객수 추이 및 특징 - ‘25.1~4월 방한 대만관광객수 - 입국(공항) 루트별 대만관광객수 및 비중 2.2 방한 항공동향 - ‘25.1~4월 대만-한국 노선 운항편수 및 ’24년 대비 증가율 - ‘25.4월 현재 주요 노선 운항편수 및 주요분석 2.3 향후 전망: 성수기 타깃 공격적인 한국관광 마케팅, '경쟁국 상황'과 맞물리며 대만 해외여행 수요의 한국행 적극 이끌어 3. 타이베이지사 ‘25.5월 현재 추진 주요사업 및 동향 붙임: 관련 보고서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