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두바이 정부정책 및 마케팅 사례 심층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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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사 배경 - 디지털 노마드와 관광의 결합, 워케이션 시대로 진화 - 펜데믹 종식 이후에도 원격 근무와 워케이션의 지속 증대 전망 - 검증되고 있는 워케이션의 가치와 아랍 국가 발전 전략으로의 활용
• 두바이, 글로벌 워케이션 목적지로 급부상 -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원격 근무 허브로 도약 - 코로나19 이후 원격 근무하기 좋은 도시 2위로 두바이 선정 - 기업가에게 매력적인 글로벌 원격 근무 도시로 두바이 선정
•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두바이 정부 정책 및 마케팅 사례 - Live, Work, and Play Destination, <두바이 Vision 2040> 발표 - UAE 정부의 디지털 경제 및 원격 근무 관련 부처 설치 - Virtual Working Programme for Overseas Professionals 시행 - 두바이 Remote Working Visa 발급을 위한 소득 기준 완화 - -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및 캠페인 사례
• 한국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 -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워케이션 육성 가치 인식 제고 필요 - 글로벌 워케이션 방문객 유치를 위한 제도적 지원 장치 필요 - 글로벌 워케이션 목적지로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필요 - 글로벌 워케이션 친화 스페이스 선정 및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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