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의 새로운 무슬림 소비자들 - 동남아 MZ세대 무슬림 소비자들의 소비행태 변화 |
|
---|---|
○ 조사배경 - 동남아 인구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는 무슬림 인구의 소비 증가 - MZ세대 무슬림 잠재소비자들의 가치관과 소비행태 변화
○ 주요내용 - 동남아 주요국의 무슬림 시장 현황 - MZ세대 무슬림의 소비행태 및 인식 변화 - MZ세대 무슬림이 선호하는 여행 목적지와 고려 사유
○ 시사점 - 동남아 무슬림 시장 개척의 당위성 - MZ세대 무슬림의 방한관광유치를 위한 고려 필요사항
※ 자료출처 : DinarStandard 조사보고서, WUNDERMAN TOMPSOM / VMLY&R 연구 발간보고서, 말레이시아 언론 등 자료 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