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로그인 해주세요.

국내시장동향 상세 내용 - 구분 제목 권역 등록일자,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대만] 대만 출국관광에서 일본의 핵심주력시장 상황 불변, 단 미묘한 변화?!

타이베이지사|2024.08.30 18:07


[주 제] 대만 출국관광에서 일본의 핵심주력시장 상황 불변, 단 미묘한 변화?!


[주요내용 목차]


1. 대만 관광시장 동향 

  1.1 대만 아웃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4.1~5월 월별 대만 아웃바운드 관광객수 

    - ‘24.1~5월 아웃바운드 목적지별 대만 관광객수 

    - ‘24.1~5월 대만 아웃바운드 동향 

  1.2 대만 인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4.1~5월 방대만 인바운드 관광객수 

    - ‘24.1~5월 주요국가 방대만 관광객수 

    - ‘24.1~5월 대만 인바운드 동향 

  1.3 대만 기타 관광시장 동향 

    - ’23년 대만인 국내여행 총횟수 최초 2억회 기록, 해외여행은 70% 회복 

    - 대만 유명 여행사의 상반기 매출액 절반, ‘일본’ 상품이 차지 

    - 대만 4분기 해외 단체상품 참고가격, 일본 5~10% 하락, 한국 15% 상승 

    - 대만관광청,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 대만관광홍보대사 임명 

    - 대만 Z세대, 드라마·영화 촬영지 영향받아 여행목적지 결정 

  1.4 주요 경쟁국 동향 

    - (태국) 태국관광청, 타이베이역사에서 소비자행사 개최 


2. 방한관광 현황 및 전망 

  2.1 방한 대만관광객수 추이 및 특징 

    - ‘24.1~7월 방한 대만관광객수 

    - 입국 루트별 대만관광객수 및 비중 

  2.2 방한 항공동향 

    - ‘24.1~7월 대만-한국 노선 운항편수 및 ’19년 대비 회복률 

    - ‘24.7월 현재 주요 노선 운항편수 

    - 주요 분석 

  2.3 향후 전망 

    - 3분기(가을 성수기), 방한 대만관광객 지속 또는 확대 전망 

    - ’24년 1월~5월 대만 아웃바운드 통계, 한국 우상향, 일본 우하향 


3. 타이베이지사 ‘24.8월 현재 추진 주요사업 및 동향


붙임 : '24년 8월 대만 해외시장동향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