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대만 출국관광에서 일본의 핵심주력시장 상황 불변, 단 미묘한 변화?! |
|
---|---|
[주 제] 대만 출국관광에서 일본의 핵심주력시장 상황 불변, 단 미묘한 변화?! [주요내용 목차] 1. 대만 관광시장 동향 1.1 대만 아웃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4.1~5월 월별 대만 아웃바운드 관광객수 - ‘24.1~5월 아웃바운드 목적지별 대만 관광객수 - ‘24.1~5월 대만 아웃바운드 동향 1.2 대만 인바운드관광 시장동향 - ‘24.1~5월 방대만 인바운드 관광객수 - ‘24.1~5월 주요국가 방대만 관광객수 - ‘24.1~5월 대만 인바운드 동향 1.3 대만 기타 관광시장 동향 - ’23년 대만인 국내여행 총횟수 최초 2억회 기록, 해외여행은 70% 회복 - 대만 유명 여행사의 상반기 매출액 절반, ‘일본’ 상품이 차지 - 대만 4분기 해외 단체상품 참고가격, 일본 5~10% 하락, 한국 15% 상승 - 대만관광청,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 대만관광홍보대사 임명 - 대만 Z세대, 드라마·영화 촬영지 영향받아 여행목적지 결정 1.4 주요 경쟁국 동향 - (태국) 태국관광청, 타이베이역사에서 소비자행사 개최 2. 방한관광 현황 및 전망 2.1 방한 대만관광객수 추이 및 특징 - ‘24.1~7월 방한 대만관광객수 - 입국 루트별 대만관광객수 및 비중 2.2 방한 항공동향 - ‘24.1~7월 대만-한국 노선 운항편수 및 ’19년 대비 회복률 - ‘24.7월 현재 주요 노선 운항편수 - 주요 분석 2.3 향후 전망 - 3분기(가을 성수기), 방한 대만관광객 지속 또는 확대 전망 - ’24년 1월~5월 대만 아웃바운드 통계, 한국 우상향, 일본 우하향 3. 타이베이지사 ‘24.8월 현재 추진 주요사업 및 동향 붙임 : '24년 8월 대만 해외시장동향 1부. 끝. |
- 이전글 일본 가족여행 관련 동향 조사
- 다음글 호주 관광시장 동향조사_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