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로그인 해주세요.

해외시장동향 상세 내용 - 구분 제목 지사 등록일자,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브랜드마케팅팀|2021.08.30 17:03

첨부파일

<2020년 기준 한국관광 해외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조사 연구>

1. 조사 목적
- 해외 관광소비자의 관광경험 및 행태, 해외여행 의향 및 비의향 이유, 관광목적지로서 국가별 이미지 경쟁력 등을 조사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한국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관련 기초 자료 제공

2. 조사 설계
- 조사 대상 : 조사 국가 및 도시 내 거주하는 15~59세 남녀 해외관광 소비자(최근 3년 내 해외관광 경험자 또는 향후 1년 내 해외관광 의향자)
- 표본 크기 : 12,000명
- 조사 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목    차]

제1장 조사개요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Ⅰ.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 활동 평가
  Ⅱ.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 평가
  Ⅲ. 한국관광 해외광고 마케팅 평가

제3장 조사 결과

  Ⅰ.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 활동 평가
  Ⅱ.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 평가
  Ⅲ. 해외여행에 코로나19가 미친 영향
  Ⅳ. 한국관광 해외광고 마케팅 평가
  Ⅴ. 관광 라이프 스타일 분석

별첨. 국문 설문지

=========================================================================================================

본 조사는 국가승인통계가 아님을 고지하며, 열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관광통계/실태조사 자료실"을 통해 조사결과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